이용약관

제 1장 총 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엔에이치엔벅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커머스몰 사이트(벅스 VIP 라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조 (정의)
  •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벅스 VIP 라운지"란 ㈜엔에이치엔벅스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자동결제 이용권 구매 후 할인기간 종료 후 정상가로 결제하여 이용하는 자동결제 사용자를 말합니다.
    • (4)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가입 이후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 (5) '결제'라 함은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결제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6) '결제취소'라 함은 유료회원이 결제한 이후에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 행위 자체를 무효화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 1. 회사는 본 약관에 규정된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의 첫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결제 시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3.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할 사유가 발생될 경우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에 즉시 공지하거나 e-mail(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4.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시점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 의사표시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30일간 고지합니다.
  • 5.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시작합니다.
  • 6.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사유, 중단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새로운 캐시 또는 유료서비스의 시스템 교체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 2. 회사는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회원에게 지체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1개월간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개월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제공 제한 전에 최소한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동 위반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2) 회사 또는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범죄적 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 (4)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7)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2. 제1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e-mail(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벅스 홈페이지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 8조 (구매신청)
  • 1. 유료회원은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벅스 VIP 라운지는 유료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5) 결제 방법의 선택
제 9조 (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제8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타인 명의로 이용하고자 하는(명의도용 포함) 경우
    • (2)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4)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
    • (5)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보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 2. 이용자가 결제 완료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0조 (지급방법)
  • 벅스 VIP 라운지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PAYCO 간편 결제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PAYCO 간편 결제
    • (2) PAYCO 포인트에 의한 결제
제 11조 (재화 등의 공급)
  •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결제를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 3.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회원, 배송업체 등과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3조 (청약철회 등)
  •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결제가 완료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급이 7일 이내에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5. 이용자는 '결제완료'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 6. 판매자가 상품을 발주한 후 '배송중' 상태에서 회원이 구매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를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4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 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 3. 제2항의 계약해제ㆍ해지 신청은 고객센터 1:1문의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만 효력이 발생합니다.
  • 4. 재화 등의 교환 신청은 고객센터 1:1문의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만 효력이 발생합니다.
  • 5.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6.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ㆍ공급받은 재화 등의 교환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5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6)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에 상담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은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8.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 16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개인정보의 등록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3.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9조 (사이트의 연결)
  • 1.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8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3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8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4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2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